관리 메뉴

wanderlust

후암동 온두라스 음식점 도깨비코티지 본문

먹고 다닌 기록

후암동 온두라스 음식점 도깨비코티지

mooncake 2022. 11. 29. 23:00

용산구 후암동 자락의 온두라스 음식점 도깨비코티지!
위치는 대략 서울역 너머.. 힐튼호텔 맞은 편




예전에 모임에서 가자고 했다가 까여서 아쉬웠던 차에 (내가 여러가지 식당을 추천했고 그 중 선택받지 못한 것이지만 + 나도 안먹어본 온두라스 요리라 강력 주장하기는 어려웠음ㅎㅎ) 마침 근처를 지날 일이 있어서 오늘 혼자 들렸다.




어쩌다보니 점심시간(대략 11:40쯤)과 맞물렸고 주변 식당들 웨이팅이 길길래 자리가 없을까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내가 들어갔을땐 빈 좌석이 꽤 있었다. 그래도 매장이 작은 편이라 나중엔 테이블이 다 찼다.




키오스크에서 메뉴를 주문하고 둘러보는 중.
안쪽도 구경하고 싶었는데 참음ㅎㅎ




도깨비코티지, 예쁜 소품이 많다 :)




내가 오늘 주문한 메뉴는 발레아다+아메리카노 세트.
먼저 아메리카노부터 가져다 주셨다. 강렬한 맛이 나는 원두였는데 내 입맛에 매우 잘 맞았다. 사장님이 커피에도 진심이신 듯^^

옆 테이블에 계신 분들은 모히또랑 모로칸 민트티를 시켰는데 민트티 잔이 너무 예뻐서 자꾸 눈이 갔다 +_+ 다음엔 나도 모로칸 민트티를 시키겠다며!




메뉴가 나오기를 기다리며 셀프바에 가서 물이랑 포크 휴지를 가져오고




메뉴판도 구경했다.
키오스크로 주문하기 전 메뉴판부터 봤어야 하는데 순서가 바뀜 ㅎㅎ




옆 테이블들은 칠리 쁠라또, 뽀요 쁘리또를 먹는데 엄청 맛있어보였다.




메뉴판 정독 중 - 사실은 핸드폰 배터리도 간당간당한지라 할 게 없어서 메뉴판을 열심히 봤다 ㅋ




온두라스 음식이 생소한 사람들을 위해 사진과 자세한 설명이 곁들어진 메뉴판. 좋은 듯 :)





드디어 내가 주문한 발레아다가 나왔다.
아메리카노랑 세트로 13,000원. 양 대비 조금 비싼 것도 같고 아닌 것도 같고 ㅎㅎ




발레이다를 손에 쥐었을 때 부드럽고 따끈따끈해서 기분이 좋았다. 주 내용물은 레드빈페이스트, 계란, 적양파, 페타치즈, 사워크림

우리가 흔히 먹는 타코랑 비슷하지만 훨씬 부드럽고 순한 느낌 :) 온두라스 사람들이 아침 메뉴로 많이 먹는다는데 그럴 것 같다고 고개가 끄덕여지는 맛.



하지만
도대체 이거 다른 분들은 대체 내용물 안흘리고 어떻게 먹는 거죠…ㅜㅜ 내용물 1/3 정도는 줄줄 흘렸다. 하.. 아깝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한;; 어쩌면 내가 음식에 손이 안닿게 하려고 최대한 유산지 부분만 붙잡고 먹으려 해서 그랬을수도 있지만 ㅠ

발레아다 자체가 양이 그리 많지 않은데다가, 흘리기까지해서 배가 살짝 덜 찬 기분이었다. 해서… 처음 주문할때부터 같이 주문할까 고민하던 메뉴가 있었으니 그것은 그것은 레몬라임타르트! 튀긴바나나와 아이스크림도 궁금했지만 내가 워낙 레몬머랭타르트를 좋아하므로 도깨비코티지의 레몬라임타르트를 추가 주문했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비주얼!!




내가 레몬 라임 타르트랑 먹으려구 아메리카노도 다 안마시구 남겨뒀지ㅋㅋ




아우 정말 뭐라 말해야할지 모르겠다ㅋㅋ 이거 완전 미친놈임. 결론부터 말하자면 정말 대만족이었음.



쫀득하고 달콤한 머랭과 상큼함이 폭발하는 레몬라임필링의 환상적인 조화!! 그리고 바삭하고 얇은 타르트(파이)지까지 모든 게 완벽했다. 아메리카노와의 궁합도 굿굿! 행복한 점심이었다❤️

게다가 여기 사장님 이력이 보통 특이하신 게 아님. 무려 의사임ㅋㅋ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144/0000480085?sid=103

[마음이 머무는 이곳] 서울 속 영국 게스트하우스 ‘도깨비 코티지’

서울역 앞 육중한 오피스 빌딩을 뒤로하고 후암동 언덕길을 오르다 후암 삼거리에서 골목으로 살짝 들어서면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처럼 고즈넉한 주택가가 펼쳐진다. 이곳에 지난달 오픈한

n.news.naver.com

코로나 시국, 식당이 힘들때마다 페이닥터 일을 해서 직원들 월급 주며 버텨오셨단다?! 의사에다가 요리사에다가 게스트하우스도 운영하고 이것저것 만드시고 인테리어도 상당 부분 직접 하신듯 한데 인생을 200% 살고 계시는 분 되시겠다.

https://m.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iamvai

도깨비코티지❤️ : 네이버 블로그

의사, 요리사 깨비 특기: 뭐든지 아름답게 만들기, 한꺼번에 많은 일 하기 취미: 개발, 발명, 문의 kakaoID: dokebicottage

m.blog.naver.com


인생을 대략 30% 밖에 못살고 있는 나는 반성 좀 해야지. 하아.. (회사생활과 저질체력 탓을 주로 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라는 걸 사실 내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지) 이상, 맛집 소개로 시작하여 자아비판으로 글을 끝내는 이상한 블로거였습니다 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