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anderlust

서대문 평양옥 - 닭곰탕과 바삭감자전 본문

먹고 다닌 기록

서대문 평양옥 - 닭곰탕과 바삭감자전

mooncake 2024. 2. 15. 01:00

서대문 평양옥. 가마솥 닭곰탕집.
1972년부터 3대째 영업하고 있다는, 오래된 맛집이다. 손님이 워낙 많아 매장 사진 찍기가 쉽지 않았다.




가게 입구의 커다란 가마솥과 각종 약재



나로 말하자면 사실
삼계탕이나 닭곰탕을 좋아하지 않는다. 무슨 맛으로 먹는지 잘 모르겠다. 아마 내가 김치를 안먹어서 더 그런 것 같다. 하지만 누가 삼계탕이나 닭곰탕 혹은 추어탕을 먹자고 하면 그냥 따라가는 편이다. 왜냐면 나는 갈비탕이나 곰탕 등등은 아예 안먹기 때문에 닭곰탕까지 안먹는다고 하면 내가 생각해도 너무 까다롭기 때문이다.
(네 편식인들도 나름 노력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아아)
특히나 여긴 같이 가자고 한 선배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라 군말없이 따라감 ㅋㅋ




밑반찬



평양옥의 토종닭곰탕



원래 닭곰탕을 좋아하지 않는 것 치고는 꽤 맛있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보편적으로 통할 듯한 맛(누가 먹어도 건강에 좋을 거라고 고객를 끄덕이게 되는 맛) + 부모님께 사드리고 싶은 음식이었다.




그리고 바삭감자전!!
식탁에 나온 순간 그 비주얼에 반해버릴 수 밖에 없는 음식이었고



갓 부쳐나온 감자전, 말해 뭐해… 바삭하고 고소하고 아주 맛있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