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658
Total
1,584,097
관리 메뉴

wanderlust

일상잡담-미세먼지,우쿨렐레 본문

Trivia : 일상의 조각들

일상잡담-미세먼지,우쿨렐레

mooncake 2019.03.05 15:00

*

심각한 미세먼지.

그동안도 미세먼지 나쁜 날은 많았지만,

미세미세 앱 기준, "최악"단계가 이렇게 오래 가는 건 또 처음이다.

 

부산이나 강릉으로의 이주를 진지하게 고려 중 - 이라고 하고 싶지만

말이 쉽지...

=> 이건 어제 쓴 내용인데 오늘은 부산과 강릉의 공기도 매우 나빠졌다...흑흑...

그래도 연중 공기질 나쁜 날짜로 따져보면 서울보다야 백배 낫겠지.

 

아무튼 겨우내내 아프다가 이제 날도 풀리고 좀 놀아볼까,라고 했더니

너무 심각한 미세먼지의 공습으로 방콕 중.

맨날맨날 집에만 있으니까 정말이지, 사는 게 너무 재미가 없다.

이 정도로 살기 힘들다며 불평하면 안된다는 걸 머리로는 잘 알고 있는데도, 마음은 너무나 쉽게 우울해지곤 한다.

 

*

하지만 막상 길거리에 나가보면 나만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는 게 아닌가 싶은 게,

지난주 금토일 연휴에도 집앞 공원에 놀러나온 사람이 매우 많았고

(그러는 넌 왜 나갔냐고 물으면 한번은 문화센터에 가느라 공원 앞을 지나갔고.

다른 한번은 미세미세 앱 기준, 미세먼지가 "최악" 수준에서 "상당히 나쁨" 수준으로 두 단계 내려갔길래

이때라도 산책해야지 싶어 1시간 정도 걷고 왔음)

오늘 아침 출근길에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이 훨씬 더 많았다.

 

미세먼지를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 많은 건가,

아니면 "내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위험에 대해선 무심"해지는 인간 본성 탓인가.

 

*

지난주 토요일 우쿨렐레를 시작했다.

기초반이라고 해서 갔는데, 어린 친구(초등학생ㅎㅎ) 한 명을 제외하고는 전부 몇년씩 한 사람들이라 당황...

 

그래서 나보다 먼제 우쿨렐레를 배운 친구에게 물어봤더니

우쿨렐레는 원래 수준 차이가 제각각인 사람들을 모아 클래스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

 

독학 대신 레슨을 다니기로 한 건, 악기 잡는 자세 등을 제대로 배우기 위함이었는데

다들 진도가 제각각이다보니 레슨시간 50분 중 선생님에게 레슨을 받은 시간은 끽해야 6~7분 정도?

오래한 사람이라면 괜찮겠지만 완전 초짜인데 이렇게 레슨 시간이 짧아서야ㅠ.ㅠ

 

게다가 또다른 찜찜함은 선생님이 왜 우클렐레를 하게 됐냐고 물어서

쓸데없는 소리를 괜히 주절주절 지껄인 것.

"옛날에 첼로를 했는데 첼로는 너무 크고 무거워서 힘들어가지고 작고 가벼운 악기가 하고 싶었어요"

=> 정말 솔직한 답이기는 했는데;; 선생님이 오 그럼 우클렐레는 엄청 쉽게 하시겠다고 해서 부담되는 중 ㅠ.ㅠ

우쿨렐레 잘 못하면 선생님이 속으로 "아니 저 수강생은 옛날에 첼로도 했다며 왜 저렇게 못하나"라고 흉볼까봐

되게 신경쓰인다.

연습 열심히 해가야지 흑흑...

 

*

우쿨렐레를 사면서 튜너도 같이 받았는데

정말 노인네 같은 소리지만 이거슨 완전히 신세계.

나 옛날에 첼로 할때는 피아노(집, 레슨실)나 오보에(오케스트라) 소리에 맞춰서 조율을 했는데

튜너가 있으니까 조율이 너모 너모 편한 것.

타브TAB악보라는 것도 첨 봐서 신기했음.

 

*

또 하나 놀라웠던 사실은 여태 우쿨렐레가 하와이 악기라고 알고 있었는데

원래는 포르투갈 악기였다는 것!

포르투갈의 Braguinha (=Cavaquinho) 라는 작은 기타가 포르투갈 이민자들에 의해 하와이에 전파되어

개량되고 발전되어 온 것이 현재의 우쿨렐레라고 한다.

다른 사람들은 하와이 악기나 포르투갈 악기나 그게 무슨 상관인가 할 수 있는데

나같은 포르투갈 빠에게는 괜히 더 반갑고 기쁜 소식인 것ㅎㅎ

 

*

여튼 공기가 좋아질때까지 집에 틀어박혀서 우쿨렐레나 열심히 해야겠다... 흑흑

일단 목표는 조빔의 Wave를 예쁜 소리로 연주할 수 있을때까지!

 

*

앞으론 여행 가서 여행지가 생각보다 별로라거나 일정이 꼬여도 서울보다 공기만 좋다면

그걸 위안으로 삼아야겠다...

지금도 마음같아선 당장 비행기표 끊어서 공기 좋은데 가고 싶지만 사회적 의무와 약속들이 있으니...

Comments
  • 2019.03.05 15:32 비밀댓글입니다
  • mooncake 2019.03.11 21:01 신고 오왕 RSS 추가 같은 신문물+_+도 활용하시는군요! 티스토리 새글 알림이 네이버에도 뜬다니 막 신기하구요 (흐흐 완전 노인네같은 소리 연발ㅋㅋ)

    저는 이런저런 알러지도 심하고 호흡기도 안좋다보니 미세먼지 심하면 바로 확 체감이 돼서 정말 살기가 힘들어요 흑흑. 근데 정말 지금 자잘하게 아픈거야 감수하고 산다쳐도 듀듀님 말처럼 누적돼서 나중에 큰 병 걸리는 게 정말 문제긴 하죠. 이민 외에는 뾰족한 방법도 없고 정말 답답합니다...

    우쿨렐레는 첼로 한거랑 1도 상관없구여ㅋㅋ 그래도 간만에 새로운 악기 하니까 재밌어요. 작은 활력소가 되어주는 것 같아요^^
  • 단단 2019.03.05 18:45 응원합니다!
    나이 들어 치매 안 걸리려면 운동 외에도 악기를 배우든지 외국어를 배우든지 둘 중 하나는 해야 한다는데
    저는... 어... 일어를 배울까 고민중입니다. 일본 과자 포장 읽고 싶어요. >_< (이유도 어쩜 이리 한심한지... 어휴...)
    문케익 님 손 예쁘시니 언제 악기 잡고 있는 사진 한 장 올려 주세요.
  • mooncake 2019.03.11 21:02 신고 오와! 일어 배우는 거 대찬성!
    일어 배우는 이유가 왜 한심하다구 하십니까 저도 덕질 때문에 독일어와 포르투갈어를 배운 사람아닙니까 흐흐흐
    (근데 독일어 그새 다 까먹었어요 정말 외국어 잃어버리는 속도는 너무 빠릅니다요 흑흑흑흑)
  • 공수래공수거 2019.03.06 16:26 신고 오늘 여기는 미세먼지가 179㎍ 까지 올라가더군요..
    우쿠렐레도 잘 하실거 같습니다..^^
  • mooncake 2019.03.11 21:04 신고 정말 지난주 미세먼지는 너무 심했어요ㅠㅠ 곧 또 심각한 미세먼지가 온다는 말이 있던데 걱정입니다.

    아무쪼록 건강 안해치도록 대비 잘 하시길 바래요. 꼬옥 건강하셔야 합니다...^^
  • sword 2019.03.10 15:48 신고 진짜 미세먼지... 몇일정도 이어지는건 어떻게 그렇다 쳐도 진짜 이번엔 너무 길었던거 같아요 ㄷㄷㄷ
    덕분에 건강에 무심한 저희 친척들 조차 난리를 치는 바람에 액상 프로폴리스를 한국에 엄청 보냈던... ㄷㄷㄷ
    마스크와 함께 건강 잘챙기시길요 ^^
  • mooncake 2019.03.11 21:05 신고 그러게말이에요 정말 재앙으로 느껴질만큼 너무 심한 미세먼지였어요. 캐나다 계시는 소드님이 정말 부럽구요^^ 친척분들 챙기시는 자상한 소드님! 멋지십니다.
  • sword 2019.03.12 05:17 신고 보내긴 보내지만 돈을 받고 보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상함에 급 민망하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mooncake 2019.03.13 18:38 신고 ㅋㅋㅋㅋ그래도 자상하신 거에요^^
    소드님 왤케 귀여우심요ㅎㅎ
  • 아님말지머 2019.03.13 12:20 신고 미세먼지 진짜..난 애때문에 어플보고 꼬박꼬박 마스크 쓰고 다니지만 안쓰는 사람들 참 많더라고? 솔직히 귀찮긴해도 내몸 위해서 쓰는건데 개의치않은 사람들이 많은가싶기도하고..

    우쿨렐레를 배우신다니!! 악보좀 드릴까요?ㅎㅎ 주 1회 배우고 복습을 잘 안해서 실력이 늘 제자리 걸음이었쥐. 즐거운 취미활동 하시길^^
  • mooncake 2019.05.03 17:34 신고 될대로 되라 이런 마음인가?
    마스크가 답답하기도 하고ㅠ.ㅠ
    오늘도 또 공기가 별로넹 흑흑

    우쿨 악보 주세욤 ㅋㅋㅋㅋ
    요즘 선생님이 연습 안한다며 은근 쿠사리를 주고 있지...ㅎㅎㅎㅎ
  • Normal One 2019.03.14 16:37 신고 저는 심지어 그 미세먼지 자욱한 분위기가 몽환적이라고 사진까지 찍었다지요(.....) 물론 마스크 끼고 집 앞 동네에 갔다온거지만요 ㅋㅋㅋ
  • mooncake 2019.05.03 17:35 신고 맞아요 사실... 몽환적이긴 했어요 ㅋㅋ
    내 몸을 해치는 유해물질이라 그렇지 평소랑은 세상이 완전 다른 분위기였죠.
    산도 없어지고 건물도 없어지고 ㅋㅋㅋㅋ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