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anderlust

Gotthardt Kuehl 본문

음악영화책그림

Gotthardt Kuehl

mooncake 2014. 3. 2. 17:11

독일의 초기 인상파 화가 고트하르트 쿠엘의 그림을 참 좋아하는데 화집을 구할 수가 없다. 

우리나라 서점엔 당연히 없고, 미국 아마존, 영국의 북디포지터리에도 없었으며  

결국 독일 아마존까지 들어갔는데, 딱 한종류 있는 화집은 1993년판이라 재고가 없고 (또르르)

드레스덴의 미술을 다루고 있는 책에 같이 실려 있는 정도다.

이게 몇달전 상황인데 혹시나하고 오늘 다시 검색해봤지만 여전히 없다.


다른 나라 서점은 그러려니 하는데 아니 도대체 왜 어째서 독일 서점 너마저...!

독일 아마존에서 르네 마그리트나 클로드 모네나 에드워드 호퍼로 검색하면 엄청나게 다양한 화집이 뜨는데 왜, 어째서, 자국 화가는 화집 한권 제대로 없어요?


결국 구글 검색과, 2년전 드레스덴 여행때 사온 엽서 몇장으로 마음을 달래고 있다는 이야기. 흑흑.

고트하르트 쿠엘에 대한 정보는 이쪽을 참조하세요 => http://en.wikipedia.org/wiki/Gotthardt_Kuehl



Das Gartenzimmer (The Garden room)

제일 좋아하는 그림

이 엽서를 사무실 책상에 붙여 놓고 싶은데 엽서가 상할까봐 고민하고 있다.

전시용과 보관용 두 장 사올걸 그랬다.




Lovers in a Cafe




Der Brief



Gotthardt Kuehl-The Augustus Bridge in Dresden in Winter 1898.jp


The Augustus Bridge in Dresden in Winter


 

그림에 나오는 드레스덴의 아우구스투스 다리, 나도 거닐어 봤다. 사진에 주로 보이는 곳이 구시가지, 그림 속의 다리를 건너가면 신시가지. 신시가지 쪽에도 가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못갔다. 관광스팟은 대부분 구시가지 쪽에 있어 대부분 신시가지까지는 안가는 듯 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