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anderlust

여의도 레트로카페 평화다방 본문

먹고 다닌 기록

여의도 레트로카페 평화다방

mooncake 2021. 8. 17. 21:30

여의도역 BNK타워 1층의 평화다방.

몇달전 금요일 오후, 오후 반차까지 내고 더현대를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았다. 심지어 블루보틀은 대기줄도 길었다. (다들 뭐하는 사람들이길래 평일 낮에 놀러다니나. 모두 다 나처럼 휴가 내고 온 것두 아닐거구. 이럴때마다 나만 개미처럼 일하는 기분이 든다ㅋㅋ)  

결국 인파에 지쳐 후퇴, 근처의 조용한 카페를 찾았다. 복고 컨셉의 평화다방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오마자 아이스티, 달고나스콘, 계란샌드를 주문했다.

간식거리가 꽤 많다. 다 먹고 싶어서 한참 고민했다. 친구도 나만큼 결정장애가 심해서 시간이 더 오래 걸렸다ㅎㅎ

평화다방의 다양한 굿즈도 판매 중.

인테리어가 제대로 복고 컨셉이다. 천장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옛날 우리집도 거실 천장이 이 곳처럼 나무로 제법 모양을 낸 모습이었다. 그래서 나무 천장, 나무 벽을 볼때마다 향수에 젖곤 한다.

샌드위치와 스콘 그리고 음료가 나왔다. 여기도 카네수즈 접시를 써서 반가웠다.

달고나 스콘의 아름다운 자태.
주문하면 다시 한번 데워서 주시는데, 이 말인 즉슨, 메뉴가 나오면 바로 드세요ㅋㅋ 우리는 한참 수다 떨다 늦게 먹었더니 달고나가 다시 딱딱하게 굳어 있어서 썰어 먹기가 조금 까다로웠다. 그래도 물론 맛있었음. 스콘 위에 달고나를 얹었는데 맛이 없을 수가 없다…….

계란 샌드도 물론 맛있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더현대의 인파에 지친 나에게 소중한 휴식을 선사해 준 평화다방. 컨셉도 확실하고 여러모로 마음에 든다. 지점이 계속 늘어나기를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