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anderlust

일산 애니골 맛집 전민규의 황제누룽지탕 본문

먹고 다닌 기록

일산 애니골 맛집 전민규의 황제누룽지탕

mooncake 2021. 8. 10. 22:30

일산 풍동 애니골의 누룽지탕 전문점을 다녀왔다. 전민규의 황제누룽지탕. 누룽지탕을 좋아하는 나에겐 넘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누룽지탕이란 게 좋아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으면서도 중식당에서 메인 요리로 주문하려면 은근히 눈치가 보이는 메뉴인지라, 이렇게 1인분 음식으로 판매해주면 참 반갑다.

예전에 충무로 푸하오라는 중국집에서도 누룽지탕을 1인 식사 메뉴로 주문해 먹을 수 있었는데, 어느 순간 폐업해버려 아쉬웠다. 나는 블로그에 푸하오 후기를 쓴 적이 없어서, 다른 블로그 링크를 가져옴.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xqwanx&logNo=220723244654

 

충무로 푸하오에서 점심으로 누룽지탕밥이랑 간짜장 먹었어요 +메뉴판 사진

원래 충무로보다는 종로를 자주 다니는데 남친 사무실이 충무로라서 사무실에 볼 일 있어서 들른김에 같이 ...

blog.naver.com

(다만 이 분은 푸하오 누룽지탕이 그닥이셨나보다. 난 맛있었는데ㅋㅋ 7천원이란 가격도 참 착했고.)

황제누룽지탕의 실내 사진은 식사를 마치고, 어느 정도 손님이 빠지고 난 후 찍었다. 코로나 4단계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넓은 매장 안이 바글바글했다. 우리도 물론 그 중 하나였지만 말이다;;;;; 코로나19 이후로 약속이나 외식을 대폭 줄이긴 했는데, 그래도 아예 안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 참 난감하다.

전민규의 황제누룽지탕의 메뉴는 딱 4종류 뿐이어서 메뉴판은 따로 찍진 않았다. 메인 메뉴로 누룽지탕(14,000원)과 전복누룽지탕(25,000원)이 있고, 사이드 메뉴로 찹쌀탕수육과 해물파전이 있다. 전에 이 곳에 와본 일행 말로는 찹쌀탕수육도 상당히 맛있다고 한다.

반찬은 네 종류가 나온다.

위 사진엔 오이지가 안나와서 반찬 사진 한장 더.

누룽지탕은 미리 준비해두는지 빨리 나오는 편이다. 서빙 직후, 누룽지탕이 맹렬한 기세로 끓어서 동영상도 찍었다ㅋㅋ

 

보기만 해도 흐뭇한 누룽지탕.

들어 있는 해물도 푸짐하고, 양도 무척 많다. 1인분이지만 1.5인분쯤 되는 느낌이다. 굉장히 맛있는데도 결국 다 먹지 못하고 조금 남겼다. 정말 마음에 드는 가게지만, 생활반경과 거리가 있어서 언제 또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 조만간 또 갈 일이 있기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