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anderlust

SPG와 메리어트 본보이, 메리어트 멤버십 비밀번호 찾기 본문

외국 돌아다니기/여행계획&잡담

SPG와 메리어트 본보이, 메리어트 멤버십 비밀번호 찾기

mooncake 2025. 6. 18. 18:00
아직도 애플 월렛에 흔적이 남아있는 SPG

호텔 멤버십 티어에 집착하던 때가 있었다.
티어 중에서도 상위 등급이 아니고서야 혜택이라곤 소소한 방 업그레이드, 웰컴드링크, 레이트 체크아웃, 무료 조식(힐튼 아너스) 정도였는데 그땐 그게 그렇게 좋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만만했던 게 SPG 골드였는데, SPG가 메리어트 본보이에 통합되던 시점 마침 개인사정으로 여행을 떠날 수 없었고(2019년) 그 이후는 코로나로 여행을 떠나지 못했기에 자연스레 호텔 멤버십 등급에 대한 관심이 사라졌다.

(다만 그런 사유가 아니더라도 멤버십 등급을 유지했을지는 의문이다.
- 부자던지
- 헤외 출장을 자주 다니던지
- 계획적이던지
세 개 중 하나는 충족이 되어야 가능했는데 그 어느 것도 해당되지 않기 때문이다ㅎㅎ)

SPG가 메리어트 본보이로 통합된 후 회원번호가 살아있는지조차 알지 못헤서, 가끔씩 호텔을 이용할 때 적립 가능한 것도 전부 패스하다가 작년 부산 송도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식당에 밥을 먹으러 갔을 때 회원이면 할인이 된다길래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간신히 메리어트 본보이의 회원 번호를 알아냈다!

그런데 또 비밀번호는 찾을 수 없어 계정 접속은 못했다. 이메일로 비밀번호 변경 링크를 보내준다길래 몇번이고 시도했지만 이메일이 안오는 것이다(…)

그러다가 또 어제 메리어트 계정이 필요해서 열심히 접속 시도를 했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비번 변경을 위한 이메일이 안옴. 기존 계정 포기하고 새로 가입하려는 시도도 해봤는데 기 가입자라서 그것도 안먹힘ㅋ

결국 오늘
메리어트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고
(+ 00744 82 2 , 번호가 이상해보이지만 국내 번호 맞음!)
직원분께서 회원번호 확인 후 비번 변경 링크가 있는 이메일을 보내주셨다.


회원 가입 시 계정에 등록된 동일한 이메일 주소인데, 왜 메리어트 사이트에서 비번 변경하기를 요청했을 땐 이메일이 안오고, 직원분이 보낼 땐 바로 오는지 정말 알 수 없는 부분이다.

아무튼 몇일 몇시간을 고생했는데
전화통화 1분 만에 해결되었다는 ㅋㅋㅋㅋ
앞으론 고객센터 통화를 너무 꺼리지 말아야겠다.

약 7-8년만에 구 SPG 현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계정에 접속했는데 당연하지만 예전에 깨알같이 모은 포인트는 전부 소멸됐다.


앞으로도 포인트를 모아 크게 덕 볼 일은 없을 것 같다. 이번에 이렇게 어렵게 계정 접속에 성공했지만 살다보면 또 잊어버리지 않을까. 사는 건 점점 복잡해지고 신경쓸 것도 많아서, 왠만한 건 아예 포인트를 모으지 않는 사람이 더 현명한 것 같기도.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