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anderlust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오류 - 쿠폰 한장 날림 ㅜㅜ 본문

Trivia : 일상의 조각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오류 - 쿠폰 한장 날림 ㅜㅜ

mooncake 2021. 4. 16. 02:20

아침 출근길이었다. 시간이 좀 촉박했는데 커피는 마시고 싶어서 집에서 나와 역으로 걸어가는 길에 스타벅스 사이렌오더로 커피를 주문하려고 했다.

그런데 스타벅스 앱이 동시접속자가 많다며 바로 접속이 안되고 대기화면이 떴다. 이벤트가 있으면 종종 대기화면이 뜨던지라 뭔가 또 있나보군... 이라고 생각하며 2분 정도 대기 후 사이렌오더 화면에서 별12개 적립 무료음료 쿠폰으로 포레스트 콜드 브루를 주문했는데 최종 결제 버튼을 누르자 주문이 완료되지 않구 또다시 대기화면이 뜨는 거다!

이쯤되니 커피 주문하는 걸 포기하구 앱을 닫은 뒤 지하철역으로 직행하여 지하철을 타려고 하는데 그때 갑자기 주문이 완료되어 음료가 00번째로 준비 중이라는 메세지가 떴다. 헐!

지하철을 탄 후 매장에 전화를 시도해봤지만 현재 우리나라 스타벅스는 대표번호로만 연결되어 개별 매장에 전화할 방법이 없다. (매장에 전화를 했어도 특별히 해결 방안을 제시해주진 못했을 것 같다) 그리고 당연히 사이렌오더는 취소가 불가하니 앱에서도 할 수 있는 조치가 없다. 전산오류로 주문이 뒤늦게 처리된 이 억울한 사정에 대해 고객센터에 글을 남기긴 했지만 “답변 예정일”은 이틀 뒤다ㅋㅋ

결국 내 커피는 공중으로 날아가버렸고, 못 마신 커피는 둘째치고 이 상황이 너무 답답했다.

전산 시스템 오류나 과부하야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거지만 그걸 바로 잡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으니... 역설적이게도 사이렌오더는 매장에 여유롭게 자리잡고 앉아있을때나 쓰는 걸로.

주문이 처리되지 않다가 뒤늦게서야 처리되어버린 오류가 황당하여 이런 일이 다른 사람에게도 있나? 싶어서 검색해봤더니 스타벅스 앱 오류에 대한 뉴스 기사가 떠 있다. 오늘(글 작성 시점에선 어제)은 딱히 이벤트도 없었는데 앱 접속 오류가 발생되어 원인은 아직 규명 중인가보다. 여튼 사이렌오더는 왠만하면 안쓰는 걸로... 아니 그냥 스타벅스는 잘 안가는 걸로... (작은 거에 잘 삐지는 서타일ㅋㅋ) 흥칫뿡

http://m.mediapen.com/news/view/61923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