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anderlust

신촌/이대 상해완탕 본문

먹고 다닌 기록

신촌/이대 상해완탕

mooncake 2016. 2. 20. 23:57


신촌에서 이대로 가는 대로변에 위치한, 상해완탕.
자이엘라 건물 2층에 있다.


항상 손님이 많은, 그리고 한국인보단 중국인이 더 많은 가게. 한국어보다 중국어가 더 많이 들려서 잠시 여행온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한다.

김치와 짜사이. 중국 손님들에겐 짜사이만 주는지 아님 똑같이 김치도 내주는지 갑자기 궁금해졌다ㅋ


처음 방문했을땐 맨 위의 계란토마토덮밥과 해물볶음면과 중국식 파전을 주문했다. 중국식 파전의 가격은 3천원. 가격 대비 양이 많고 맛도 괜찮다. 재밌는 건 우리나라는 넓게 펼친 채로 내주는데 여기는 한장을 반으로 접어 서빙한다는 것. 처음엔 반장만 준 줄 알았는데 반으로 접혀 있는 거였다. 이것도 상해식일까??


그리고 해물볶음면. 맛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상해완탕"에서 완탕은 한개도 주문안했다는 게 왠지 웃겼다.


그래서 두번째 방문에선 부추완탕을 주문해봤다. 따로 부탁드리지 않았는데도 덜어먹을 작은 접시를 각각 두개씩 가져다주신 센스에 감동! 역시 소문대로 상해완탕의 완탕은 맛있었다. 다음엔 새우완탕을 먹어봐야겠다.


그리고 첫방문에 이어 또다시 주문한 계란토마토덮밥. 워낙 중국식 스크램블 에그를 좋아하는 탓인데, 왠지 집에서 엄마가 해준 것 같은 정겨운 맛이다.

음식 맛있고, 가격도 착하고(덮밥, 완탕 등의 가격이 6~7천원선) 특색이 있는데다가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곳^^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