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9   »
Archives
Today
636
Total
1,331,158
관리 메뉴

wanderlust

이탈리아 여행기(3)로마 - 터덜터덜 로마 첫째날 : 트라야누스 포룸과 산타 마리아 마죠레 성당의 노을 본문

외국 돌아다니기/2015.05 Italy & Belgium

mooncake 2015.07.06 12:30

2015.05.15(금)

로마 첫째날 이야기 두번째편

(*재미없음 주의 ㅎㅎ)

목적지 없이 레지오날레 거리를 쭉 걷다보니 이제서야 좀 재미있어 보이는 풍경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곳은 바로 트라야누스 포룸 주변

*저 멀리 보이는 하얀 건물은 엠마누엘레 2세 기념관(통일기념관)

다음날 이야기에 다시 나오겠지만 로마 사람들이 "흉물스럽다"고 생각하는 건물이라고 함. 그래서 붙은 별명이 웨딩케익 & 타자기ㅎㅎ

산티시모 노메 디 마리아 성당(Santissimo Nome di Maria)

1736~1841년에 건설되었다고 하는데 트라야누스 포럼의 연식을 생각하면 이 주변에선 꼬꼬마급의 건물이겠군ㅎㅎ

그나저나 로마는 5월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아주, 아주, 아주 많았다.

성수기엔 정말 얼마나 사람이 많을지;;;

겨울여행을 싫어하지만 다음에 혹시 다시 로마에 오게 되면 그땐 차라리 겨울에 와야겠다고 생각했다. 좀 추워도 사람에 치이는 것 보다는 ㅠㅠ

트라야누스 시장터 유적

이 사진의 포인트는 고양이다ㅎㅎ

유럽은 유적지에 고양이나 개 (특히 고양이)가 당연하게 서식하는 걸 종종 볼 수 있어서 참 좋더라.

특히 터키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성당엔 성당 건물 내부에도 고양이가 여러마리 있어서 신기했는데

우리나라같았음 성스러운 장소에 동물이 있어서는 안된다거나 문화재가 훼손된다거나 하며 내쫓았겠지...

우리나라는 왜 이렇게 동물들에게 야박한지...

오래된 유적지 바로 옆의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는 기분은 어떨까ㅎㅎ

이곳에서도 플레이모빌을 꺼내놓고 사진 찍었다.

근데 이게 은근히 쉬운 일이 아니다.

귀찮기도 하고, 시간도 꽤 걸리고, 사람들의 시선도 감당해야 하고 (귀엽다며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가하면 이상한 눈으로 보는 사람도 많음ㅋㅋ) 등등

트라야누스 포룸(포럼) 터.

트라야누스 마켓

트라야누스 황제 동상

(*하드리아누스 황제의 선대 황제다)

근데 아까부터 자꾸 비슷한 사진이 나오는 것 같다고요?ㅎㅎ

이 사진 기준으로 정가운데 있는 건물에 꽃혔기 때문이죠ㅎ

건물 3층, 아치로 뻥뻥 뚫려 있는, 저 곳에 올라가 보고 싶다!!!는 생각을 참 많이 했음.

핑크색 셔츠에 자주색 나비넥타이를 맨 멋쟁이 할아버지도 지나가시고ㅎㅎ

근데 문제는, 트라야누스 포룸 주변을 배회하고 있는데 저녁때가 되어가니 갑자기 날이 급서늘해짐!

숙소에서 나올땐 많이 덥길래 잠시 고민하다 후드짚업과 스카프를 두고 나왔는데 너무 추워서 도저히 이 상태로는 더 못돌아다니겠음...

게다가 너무 피곤하고 졸려서 8시 야경투어를 따라 돌아다닐 수 있을지도 영 자신이 없음ㅠㅠ

어찌됐건간에 추워서 일단 숙소에 들어가 바로 쉬든, 아님 다시 옷을 가지고 야경투어로 가든 해야겠다고 생각함.

그래서 지하철을 타고 숙소로 돌아가기 위해 콜로세움 쪽을 향해 걸었다.

드디어 눈 앞에 나타난 콜로세움.

두둥

로마 대중교통 파업만 아니였어도 예정대로 이 곳을 구경할 수 있었을텐데...

한국에서 콜로세움+포로 로마노 통합권을 예매해서 가져간지라 언젠가는 틈을 내서 구경해야 하는 상황이라 더 난감했다.

(현장발권 12유로, 사전발권 14유로. 줄서는 시간을 줄여보겠다고 예매해 갔다가 귀찮아짐ㅋ)

지하철 콜로세움역으로 들어감.

지하철 2정거장을 지나 떼르미니역에 도착해 들린 곳은,

지하 1층에 있는 Conad 마트.

Conad 마트 사진은 이게 전부입니다. 사진 찍다 경비 아저씨한테 혼났음~

이것저것 많긴 한데 너무 피곤해서 그런지 마트 구경도 의욕이 없어서 꼭 필요한 생수랑, 다음날 아침에 먹을 조각피자

그리고 에스프레소 투고랑 틱택 정도만 사들고 숙소로 돌아옴

숙소에 들어와 앉으니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피곤해서 (진짜 울고 싶을 만큼 피곤해서)

8시 로마 야경 투어를 나가야 하는건가? 취소하고 싶다 제발! 이런 생각으로 괴로워하다가

그래도 약속은 지켜야지 싶어서 모임장소인 떼르미니역 26번 플랫폼 앞으로 갔다.

근데 현지여행사 직원분이, 대중교통 파업으로 인해 오늘 야경투어는 취소되었다고 하심 ㅎㅎㅎㅎㅎㅎㅎ

콜로세움역에서 아까 지하철 타고 왔다고 했더니 그건 출퇴근 시간에만 잠시 운행한 거라고 ㅋㅋㅋㅋ

정말

여행객만 골탕 먹으라는 파업이구나 허허허허허

이렇게 대중교통 파업으로 첫째날의 모든 일정이 붕괴되었다ㅋㅋ

근데 너무 피곤해서 그런지 별로 열받지도 않고

아 그렇구나~ 하는 심정?ㅎㅎ

호텔로 바로 돌아갈까 하다가 노을지는 저녁 8시의 로마가 아름다와서 잠시 떼르미니역 주변을 걸어보기로 했다.

거리는 점점 황금색으로 물들어 가고...

이번에도 역시 발길 닿는대로 걷다보니

저 너머에 산타 마리아 마죠레 성당이 보인다

산타 마리아 마죠레 성당 주변의 노을.

포샵한 거 아니고 정말 실제 색감이 이랬다. 아름다웠음 ^^

내가 너무 좋아하는 오렌지빛 핑크빛 연보라빛 여름 하늘! ㅎㅎ

그리고 산타 마리아 마죠레 성당.

성당 앞의 작은 장터.

성당 앞의 탑.

이게 원본

포토스케이프 "자동레벨"한 버젼

물론 실제 색감은 원본이 맞는데 이렇게 자동레벨 후 색감이 확 바뀌는 건 드물어서 신기해서 올려봄^^

어딜 가든 고양이나 개만 보면 정신 못차리는 나...ㅎㅎ

산타 마리아 마죠레 성당을 지나쳐, 또 발길 닿는대로 걸어갔다.

사실 너무 지쳐서 몸은 이제 그만!을 외치고 있었지만

참으로 성가신 호기심과 모험심...

그렇게 한참을 걸어갔는데 결국 맞닥뜨린 건 아까 낮에 걸었던 레지오날레 거리 한복판. 아이구 김빠져ㅋ

떼르미니역 앞 500인 광장으로 복귀.

피곤하지만 뭔가 아쉬운 마음에 떼르미니 역 안 서점에 들어감.

이탈리아는 오프라인 서점이 참 많아서 부러웠음.

속에 쥐는 느낌이 좋아 사고 싶었던 Andrea Camilleri의 책들

그렇지만 내가 이탈리아어 사전을 뒤져가며 읽을리는 없으므로 패스... 큽...

이제는 정말 쉬어야 할 시간ㅎ

마지막 사진은 Conad에서 사온 버섯피자. 0.98유로인가 했는데 다음날 새벽에 먹었더니 참 맛없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보니 데워먹었어야 하는 것 같은데 데워 먹을 방법이 없으니 -ㅅ-

에스프레소 투 고는 여행 중 잘 먹었다. 카페인*당분을 필요로 하는 순간에 완전 좋음!

그리고

베트남을 가든 이탈리아에 가든 꼭 사게 되는 틱택ㅎㅎ

이렇게 힘겨웠던 로마 첫째날 이야기는 끝!

18 Comments
  • 단단 2015.07.06 13:54 신고 '여행기 어딘가에는 반드시 먹거리 사진이 끼여 있어야 한다.'
    - 아 이거 문케익 님 블로그에서 배운 거야요. ㅋ

저 로마인들이 영국 와 도로 닦고 목욕탕 짓고 건물 짓고 아이들 교육시키고 했던 그 로마인이란 말씀입지요.
    미개한 영국인들을 문명화한. ㅋ

21세기 새끈한 옷차림의 현대인들 사이에 고대 유적지와 폐허가 있으니 여간 써리얼하고 신기한 게 아니네요.
    로마의 소나무인지 뭔지, 하여간 나무가 참 인상적입니다.
    도시 곳곳에, 건물에, 어딜 가나 입상들이 있어 신기했어요.
    사람들이 실제로 내는 소음 위에 입상들끼리 떠드는, 우리가 들을 수 없는 신비한 소리도 있을 거란 생각을 했어요.
    영국에도 사람 기려 세운 입상들이 정말 많은데 (주로 군주나 전쟁 영웅, 교회 앞에는 성인들)
    한국에도 거리에 이런 인물상이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한답니다.
    거리가 좀 더 활기차질 텐데요.
    국민들 정치적 입장에 따라 동상들이 수모를 당할 수도 있으려나요? ㅋ

사진들 멋집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시간 흐름이 느껴지는 여행기, 차암 좋네요.
    문케익 님 졸졸 따리다니며 여행하는 기분이에요.
    추억을 되살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mooncake 2015.07.06 14:18 신고 으하하하하
    이번엔 먹거리가 너무 약해서 어쩌죠? 게다가 로마를 벗어날때까진 계속 먹거리가 약해요ㅋㅋ 피곤하거나 시간이 없어서 샌드위치랑 마트 음식으로 연명한지라...ㅠㅠ

단단님 말씀대로 정말 여행을 다니면 다닐수록 로마인들땜에 놀라게 되는 것 같아요. 로마 유적지 없는데가 없어요. 그 옛날에 어떻게 이렇게 온갖데를 다 쑤시고 다녔는지 그저 놀랍다는 생각만... 근데 그 후손들은 왜 또 이렇게 엉망인가... 아니 물론 이런 식으로 싸잡아 말하면 안되는 거지만 말입니다ㅎㅎ

여행 다닐때 유달리 피곤했거나 힘들었던 때는 여행기 쓸때도 그때 힘들었던 기억이 생생해서 진도가 잘 안나가더라고요ㅋㅋ 게다가 왤케 아픈 적이 많은지 여행기 쓰다보면 이게 여행긴지 아팠다는 투정인지 스스로도 구분이 안가서 부끄러워져요. 그래도 꼬박 읽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 메리. 2015.07.06 16:03 신고 로마는 거리 하나한가 다 눈을 뗄수 없는거 같아요.
    관리를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 mooncake 2015.07.06 16:52 신고 그쵸~ 근데 곳곳이 공사 중이라 아쉽기도 했어요ㅎㅎ
  • 듀듀 2015.07.07 00:01 신고 우왕 문케이크님 사진 멋집니다 히힛 !
    눈호강 했어요...저 핑크빛 보라빛 하늘이 어찌나 예쁜지 넋놓고 봤네요 ^^
    중간에 고양이랑 개 사진두요~ ㅎㅎ 동물 좋아하는데 문케이크님 사진에는 동물친구들도 종종 등장해서 즐거워요 히히
    에스프레스투고 완전 좋네요! 카페인 떨어지는 순간이 제일 무서운 순간인데..ㅋㅋㅋ
    여행지에서 가방에 넣고만 다녀도 든든할 것 같아요 ㅋㅋ
  • mooncake 2015.07.07 21:33 신고 네^^ 산타 마리아 마죠레 성당 앞 노을이 너무 예뻐서 그래도 위로가 되었던 것 같아요ㅎㅎ

에스프레소 투 고 진짜 최고에욧! 갑자기 강렬한 카페인과 당분을 필요로 할때 완전 최고최고! 짐 늘리기 부담스러워서 이탈리아 떠날때 사려고 로마에서는 제가 바로 먹을 것만 샀는데, 피렌체 마트엔 안보이고, 베네치아에선 마트에 가보지도 못해서 결국 못사갖고 돌아왔어요ㅜㅜ
  • 『방쌤』 2015.07.07 10:20 신고 제 눈에는 하나하나 모두 멋지기만한 건물들인데
    흉물,,, 취급을 받는 건물들도 있군요,,,ㅎ
    시간을 따라 함께 걷는듯한 느낌이 드는 여행기가 참 재밌네요~
    사진들도 너무 잘 구경하고 갑니다~
    한국에도 오프라인 서점이 동네마다 넘쳐나던 시절이 있었는데,,,
    그 부분은 너무 아쉽고 또 너무 부럽네요
    오늘처럼 비오는 날 서점에서 커피 한 잔 하면서 읽는 책들이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거든요,,
  • mooncake 2015.07.07 21:34 신고 그러게 말이에요 ㅎㅎ 외지인인 제 눈에는 특별히 부조화 스러운 건 모르겠는데 로마 사람들 눈엔 그런가봐요 ㅎㅎ

방쌤님도 오프라인 서점 좋아하시는군요~ 이탈리아엔 정말 서점이 많더라고요. 멋드러진 헌책방도 많이 보이고요. 이탈리아어 모르는데도 막 책이 사고 싶어져서 자제하느라 고생했습니다ㅎㅎ
  • pukka 2015.07.07 13:08 신고 로마의 저녁 황홀합니다. 덕분에 해지는 로마 한 가운데 있는 기분이에요.
    그 파업이 참 ... 가는 날이 장날이네요.
    로마는 유적지의 스케일이 단연코 다른 곳과 비교불가입니다. 로마의 소나무와 오래된 석조건물의 조화는 시대를 초월한 세련된 조화로움 같아요. 문케잌 님의 시각으로 보는 여행 아주 좋습니다.
  • mooncake 2015.07.07 21:36 신고 로마의 해지는 풍경 아름답죠?^-^

전 사실 로마는 별로 좋은 줄 몰랐어요 ㅠㅠ 컨디션이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들어요ㅎㅎ
  • The 노라 2015.07.07 13:36 신고 사진들 여전히 너무너무 좋아요~~!
    역시 이태리는 거리도, 유적도, 그리고 지나다니는 행인마저 그림입니다. ^^*
  • mooncake 2015.07.07 21:37 신고 그쵸ㅎㅎ 이탈리아... 그... 뭐랄까 참 사람 답답하게 하는 구석도 많지만...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 있어요^^
  • 나실이 2015.07.08 05:20 신고 비토리오엠마누엘레 2세 기념관 옆길..그러니까 트라야누스 포럼 따라 쭉 가면 콜로세움 나오는 길!! 이 길 이름이 Via dei fori imperiali 인데 저 진짜 너무 좋아해요. 거기 있으면 진짜 지금이 21세기가 아닌것 같고 막 묘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로마에서는 역시 로마 유적을 봐야 정말 실감이 나는 것 같아요.

해지는 모습도 정말 아름답죠. 노을 질 때 하얀 대리석(?) 건물에 햇빛이 비쳐져서 색색깔로 물드는 그 풍경 정말 말로 표현을 못할 정도로 황홀해요. 제가 특히 노을을 좋아해서 더 그런 것도 있지만요 ㅎㅎ 노을 볼 때마다 항상 이렇게 멋진걸 볼 수 있다니 살아 있어서 다행이다 막 이런 생각까지 들 정도에요 ^^;; ㅋㅋㅋㅋ 해가 지는 풍경임에도 불구하고 아 열심히 살아야지 하고 가슴이 벅차 올라요. 보통은 일출을 보고 그렇게 느낄텐데 말이죠. (제가 게을러서 아침에 일찍 못 일어나서 그런가봐요;;)

아 문케잌님 여행기 보니 로마 다시 가고 싶어져요. ㅜㅜ
  • mooncake 2015.07.08 08:41 신고 맞아요. 21세기가 아닌 느낌^^ 나실이님이 좋아하는 길이라 하시니 진작 알았으면 좀 더 꼼꼼히 보고올걸 그랬어요!!

저도 노을 참 좋아요 근데 왜 서울에선 인상적인 해지는 풍경을 본 기억이 잘 안날까요. 어린 시절엔 창가에 앉아 여름 보랏빛 하늘 보면서 일기도 쓰고 그랬는데(문학소녀 코스프레 하던 시절입니닷ㅋㅋ) 요즘은 서울 해지는 하늘 본 기억이 없어요ㅠ

암튼! 로마 일몰이랑 하늘이 참 이뻐서 그래도 위안이 되었던 것 같아요ㅎㅎ 나실이님 프랑크푸르트의 일몰은 어떤가요? 궁금해요^^
  • 나실이 2015.07.08 19:58 신고 저도 서울에선 인상적인 노을을 잘 못봤어요 ㅜㅜ 아무래도 고층 빌딩, 아파트들이 많아서 시야가 탁 트이지 않아서 그런거 같은데 한편으로는 너무 익숙하고 일상적인 곳이라서 암만 노을이 져도 별 감흥을 못 느끼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

프랑크푸르트 일몰은 정말 예뻐요!!! 제가 사는 곳에 정을 잘 못 붙여서 ㅋㅋ 프랑크푸르트 싫어하는데 노을은 정말 아름다운 곳이에요. 제가 가본 곳들 중에선 가장 예뻐요. 그래서 해질 때마다 맨날 사진 찍어보겠다고 막 설치는데 맨 눈으로 보는만큼 안찍히더라구요 ㅠㅠ
  • mooncake 2015.07.09 10:13 신고 시야가 트이지 않아서 그런 것에 공감!!
    그리고 노을질때 회사에 앉아 있어서 그런 것도 있을듯요 ㅋㅋㅋㅋ 여행때처럼 돌아다니지 않으니까요^^

프랑크푸르트 일몰이 예쁘군요! 오와!!! 언제 블로그에 소개시켜주세요^^ 실물보단 안예쁘다는 거 감안하고 볼께요ㅎㅎ
  • 아님말지머 2015.07.08 20:28 신고 마트사진 찍기 참 어렵지?ㅎㅎ 대부분 찍지 말라고하니깐. 딴건 몰라도 색색깔의 과일들이 진열되어있는 건 꼭 찍고싶은데 꼭 과일 찍다가 저지당함ㅋㅋ
  • mooncake 2015.07.09 10:09 신고 맞아 꼭 과일찍다 제지당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왜 못찍게 하는 걸까 (시무룩)
    쇼핑하는 사람한테 방해돼서 그런걸까 (시무룩)
    산업스파이처럼 찍는 거 아님 몇장은 찍게 해줘도 되는 거 아닐까 (시무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