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wanderlust

7년만의 홍콩 - 하루종일 비 본문

외국 돌아다니기/2017.03 Macau & Hongkong

7년만의 홍콩 - 하루종일 비

mooncake 2017. 4. 1. 01:28


네번째 홍콩 방문. 무려 7년만인데, 홍콩은 하루종일 내리는 비로 화답해주었다. ​이제 여행 날씨운 좋단 소리는 못할듯. 쳇!!!

비 때문에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그래도 간만에 들린 셩완과 센트럴과 빅토리아피크와 침사초이, 그립고 반갑고 좋았다. 오래된 꿈처럼 느껴지는 도시.

홍콩은 아주아주 오래전 나의 첫 해외여행지였으나, 그럼에도 각별하게 생각한다거나 큰 매력을 느낀 적은 없었는데, 이제서야 홍콩의 참 매력이 보이기 시작했다. 로마와 마찬가지로 홍콩 역시 나에겐 "오래 보아야 좋은 도시"였는지도^^

참, 이번 여행엔 디카를 들고 오지 않았다. 몸이 안좋아 카메라조차도 부담스러웠기 때문인데, 확실히 아이폰만으로는 아쉬운 순간이 종종 있다. 그래도 카메라가 없으니 편하긴 한 듯ㅎㅎ

Comments